배당투자, 그 속 편한 투자법

배당투자, 그 속 편한 투자법

얼마 전 주식으로 정말 큰 금액을 잃었습니다. 제 마음을 제대로 다루지 못 해 순식간에 벌어진 불상사입니다. 밤잠을 설치며 힘들어 했던 날들이었습니다.

그때 눈에 들어왔던 11월 TSLY(테슬리) 배당 확정 금액은 정말 잃은 돈에 비해 새발에 피 수준이지만 위로가 됐습니다.

TSLY

테슬리는 일드맥스라는 운용사에서 출시한 ETF 상품으로 테슬라의 주가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현 배당률은 75%정도입니다. 운용보수는 1% 정도입니다.

여타 다른 ETF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높은 월 배당을 주기위해 커버드 콜을 아주 제대로 활용하고있죠.

다만 이런 고배당 커버드 콜 방식의 상품은 배당의 균일함이 떨어지고 추종하는 테슬라의 주가가 우하향하면 같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SCHD

그런걸 보완하기 위해 SCHD나 리얼티인컴, VOO 같은 걸로 보완하기도합니다. SCHD같은 경우는 지금의 배당률은 3.6%로 은행 이자보다 적습니다.

다만 배당 성장률이 매우 높아 장기 보유하면 분명 높아진 배당률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인의 전략

투자 현황

썼다 치고 투자 일지를 작성하며 많이 언급했지만 저는 복리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려면 우선 매월 월급 외 수익이 들어와야합니다.

그래서 선택한 게 월 배당 상품이고 리얼티인컴 같이 안정적 배당의 배당주보단 조금 변동은 있지만 고배당을 주는 테슬리를 선택했습니다.

테슬리 2,000만원까지 배당 재투자와 월급에서 조금 더 넣어주고 목표 달성 후엔 리얼티인컴을 2,000만원 모을 계획입니다. 그리고 모두 달성하면 모든 돈으로 SCHD를 사야죠.

대략 4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미리 이런 방식을 알았다면 벌써 달성했겠지만 어쩔 수 없죠. 이제라도 열심히 시작하렵니다. 모두 경제적 편안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