썼다 치고 투자일지 9월 마지막!

9월22일-27일

명절의 마지막 겸 9월의 마지막을 보내며 잠시 앉아 기록해보는 썼다치고 투자일지! 이번주엔 딱히 큰 소비하고 싶은 욕구가 없어서 크지 않네요.

우선 이제 매주 고정 이체가 생길 예정입니다. 바로 9.24 입금액인 5,000원! 이 금액은 매주 사던 로또 금액이에요. 매주 로또를 사느라 시간, 이동거리 소비할바엔 그냥 주식이나 모으자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9월 마지막 주 입금내역

자잘한 입금액사이 52,400원이라는 거액! 오예입니다. 저 금액은 KTX예매를 마일리지로 결제한 덕에 생긴 차액입니다. 바로 입금해서 테슬리 몇 주를 더 질렀습니다. 행복.

마일리지니까 쓴 거 아니냐! 라지만 실제 계좌에서 빠져나가야 할 돈이었기에 그냥 보내주었습니다. 배당이 빨리 들어오길 바라며 한 주씩 모으는 재미가있어요.

SCHD 소수점 배당

tsly를 한 주씩 구매 후 남는 잔돈으로 SCHD를 구매하고있죠. 소수점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지만 여기에도 배당이 나옵니다! 신기방기. 마침 배당락 전에 구매를 다 해둬서 한화 551원이라는 작은 금액이 들어왔습니다. 다시 소수점 구매 비용으로 활용!

자산 증감액

벌써 지난 주 보다 7만원가량 증가했습니다. 이 계획을 생각만하고 실행하지 않았다면 토스 주식 계좌엔 0원이 기록되어있고 그 금액들은 뭘 하든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는 돈이라 생각해서 분명 허투루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 제 자신을 너무 잘 알고있죠. 아무튼 기분이 좋습니다 계좌를 볼 때마다.

썼다치고 9월말 자산

현재 보유 주식은 한 주씩 모으는 TSLY와 SCHD가 있습니다. 테슬리는 9주를 모았고 슈드는 0.593259주를 모았습니다. 곧 한 주를 맞출수있겠어요.

비록 계좌는 갑자기 맞이한 하락장에 연일 마이너스지만 배당이 나오고 주식을 계속 모아가는 입장에선 오히려 하락이 반갑습니다.

추가로 이번 수요일부턴 매일 슈드 천원씩 모으기도 실행하고있는데 재밌네요. 가만히 삶을 살다보면 띠링하고 울리는 주식 매수 알림이 뿌듯하기도하고 더 열심히 살아갈 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9월 한달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