썼다 치고 투자일지
작년 마무리 잘 하셨나요! 올해 시작도 중요한데 제 국장 트레이딩은 욕심으로 쫄딱 망한 한주였습니다. 그래도 노력해서 다음주는 양전 시켜보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24년도 첫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진짜 입금이 없습니다. 배당락이 있어서 10만원 그냥 없는 돈이라 생각하고 넣었습니다.
환율 등락이 아주 엄청납니다. 예전처럼 한번에 환전하고 한번에 샀다면 흔들리는 멘탈속에서 손절향을 느꼈겠지만 분할로하니 마음은 편하네요.
한 주, 두 주씩 모으다보니 벌써 61주입니다. 원금으로는 거의 100만원정도 모았는데 돌아보니 은근 많이 쌓여서 기분은 좋습니다.
얼마전엔 테슬라의 상승에 힘입어 전부 빨간불을 보여줬지만 다음날 바로 나락갔네요. 아쉽지만 잠깐 행복했습니다.
1월 배당 예상 금액이 나왔습니다. 주당 0.55$정도! 배당락 전 물량으로 30달러 정도 입금 예정입니다.
한화로 약 39,371원인데 여기에 제 돈 4만원정도 더 추가해 테슬리를 바로 추가 매수 할 예정입니다. 빨리 불어나라 계좌야…
썼다 치고 투자일지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더위가 약해지는 가을에 시작한 썼다 치고 투자일지가 벌써 해를 넘기고 100만원의 원금으로 불어났습니다.
생각해보면 매일 쌓이는 금액이 적어 언제 늘리나 싶었는데 월급날 추가매수, 배당금에 같은 금액을 넣어주니 쑥쑥 자라납니다.
아직 생이 많이 남았으니 이렇게 잔돈 모으다보면 24년 6월쯤에는 300만원정도를 목표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당아 줄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