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매일 성장하는 비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매일 성장하는 비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오랜만에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매일 성장하는 비결이 가득 담긴 제 두 번째 최애 책입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과 세이노님의 ‘세이노의 가르침’ 이 두 권은 항상 제 침대 머리맡에 두고 생각 날 때마다 읽고 있습니다.

매일 한 구절씩 올리면서 다시금 되뇌고 공부하는 계기를 가지려 이렇게 블로그에 끄적여봅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매일 성장하는 비결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제임스 클리어의 저서로 세간에는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을 뛰어넘는 훌륭한 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임스 클리어는 개인 뉴스레터 중 가장 빠르게 10만 구독자를 돌파한 미국 최고의 자기 계발 전문가로 불립니다.

야구선수였던 그는 불의의 사고로 선수 생활을 마감할 뻔했지만 매일 발전하는 1%의 힘으로 결국 대학 최고의 선수라는 명예로운 위치를 손에 쥐었습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이 책의 큰 문제는 바로 이 부분입니다. 프롤로그에 책 전체의 주제를 공표하여 더 이상 책을 읽을 필요 없도록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소개해 드리면 제임스 클리어는 책을 관통하는 주제를 말해줍니다.

자잘한 승리들과 사소한 돌파구들이 모여서 점진적인 발전이 이뤄졌다.

바로 이 부분입니다. 매일 1%의 점진적 발전이 1년, 2년, 5년, 10년 꾸준히 쌓아간다면 분명 엄청 난 성과를 보여 준다는 부분이죠.

이것은 ‘복리’의 개념을 붙인 주장입니다. 100만원에 1%인 1만원, 101만원의 1%인 1만10원, 101만10원의 1%… 이렇게 꾸준하게 늘려간다면? 간단한 복리 계산으로 100만원에 월 20% 발전이 1년 지속된다면 1년뒤엔 790만원 정도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가지고 있던 작은 재능을 다듬고 고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킨다면 이는 곧 스노우 볼로 다시 돌아온다는 이론입니다.

이 부분을 제 작고 작은 다 망해가는 주식 예수금에 대입하여 한번 매일 1% 내외의 수익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수익이 나던 안 나던 매매 일지를 한번 꾸준하게 올려봐야겠습니다.


하루 하루 발전하고 싶은 당신에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책 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강력한 성공의 도구

Leave a Comment